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건강

노니로 다이어트 면역력강화 가즈아~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요즘 자다가도 굉장히 자주 깨고

그렇다고 에어컨 키기는  전기세가 ㅠㅠ

그래서 그런지 출근길도 힘들고 지각횟수도 늘어나는게

자꾸만 축축 처지는 느낌이 든다.

최근에 힐링할겸 간 방콕에서 물갈이를 심하게 했는데 그 때문인지

아무래도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게 아닌가 싶다.




물갈이로 고생하는 와중에도 여행간게 아쉬운 나는

하루 다섯끼라는 폭풍식사를 시전하였다.

(쉐라톤 조식 넘나 맛있는 것... 팟타이 넘나 맛있는 것..)

 

 

 

 

나는 현재 10년간 허리통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

이 녀석... 대충 찾아보니 여기저기에 좋다는 얘기뿐이다. 

러므로 나처럼 허리통증이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사람들에겐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녀석이다.분명 안좋은게 있지 않을까 열심히 찾아보았다. 





그래도 이대로는 아니다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회사에서 직원들끼리 얘기하던 노니에 대해 한번 찾아보기로 마음먹었다.

면역력에 큰 도움이 되는 노니에 대해 파헤쳐 보자! (팍!팍!)



















노니는 괌, 하와이, 뉴질랜드 등 열대지방에서 나는 열대식물이다.

최근 할리우드스타인 미란다 커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을 위해서

노니주스를 마신다고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물론 요즘 젊은사람들은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데, 

특히 동남아좀 다녀보신분들께서는 생소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에겐 매우 생소하거나 방송을 통해 처음 접해보지 않았을까싶다.

(나는 동남아를 많이 가봤지만 방송을 통해 알았다 ㅠㅠ)



 

그럼 지금부터 노니의 효능 복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노니의 효능






1) 다이어트




최근까지 다이어트의 트랜드가 레몬밤과 보이차였다면,

조만간 노니가 엄청 난 인기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뛰어난 효능에 비해서는 맛이 별로 좋지 않다.

(냄새가 굉장히 역하며 맛이 쓰다고 한다.)

예로부터 노니는 버릴 것 없이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었다고하니 

다이어트가 꼭 필요한 사람이라면 참고 먹어보는것도 어떨까 싶다. 

 

 


노니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원할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안트라퀴논?이라는 게 들어있어서 숙변제거에도 도움이 된단다.)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으로써 참 매력있는 녀석이다..

(내용만 보면 거의 사기캐.....) 

 

 

미란다커는 13살부터 마셔왔다는데..

(나는 왜 그때 몰랐던거냐...)






2) 피부미용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를 깨끗하게 하며,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여 항사화 역할을 통해 피부 노화를 억제한다.

그리고 스콜레틴 성분이 피부를 탄력있게 해준다고 하니

피부트러블이 고민이신 여성분들은 관심이 없지 않을 수 없다.


 


3)  항염 효과





노니는 항염효과가 굉장히 뛰어나다.

스코폴레틴 성분이 진통을 완화 시켜주며 소염효과가 있어

관절염이나 염증에 굉장히 탁월하다고 한다.

각종 통증이 있을 때 먹어보면 그 효과를 알 수 있지 않을까.






2. 복용 방법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보니 우리나라에서도

분말가루 / 환 / 즙 / 원액 등 크게 4가지 형태로 많이 먹는다고 한다. 

폭풍검색 결과, 노니는 가루나 주스로 먹는게 더 좋다고한다.

 

 

 

먹기에는 환이 더 편하지만 환을 뭉치기 위해

용된 부형제가 없는 무부형제를 꼭 구매하시길 바란다. 

 

 

아무튼 나는 특정 제품을 광고하는 것이 아니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자신의 체질과 맞지 않을수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길 바란다.  

 

좋은게 좋다고, 유기농 무첨가물 등 따지다 보면

 

가격은 이미 안드로메다에 가 있을테니.